산애들애 메인화면으로장바구니이메일사이트맵즐겨찾기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분실
문의상담










Home > 쑥이야기 > 여성에게 좋은 쑥요법


먹고, 뜸뜰 때 사용하던쑥이 여성분들의 건강요법으로 주목받는다.
  쑥이 왜 좋은가 ?
    쑥은 기초건강에 도움이되는 식품이다. 각종영양성분(비타민A와,C)을 많이 함유하고 있을 뿐 만아니라 식물성 섬유와 칼슘, 철분 등 양질의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어 예로부터 흉년기근에 생명을 연장하는 영양의 부족에서 오는 부황을 막아주는 영양식품으로 전해 내려왔고 또 한국.떡.죽, 등각종요리와차, 그리고 뜸.찜질 바르고 목욕하는데까지 이용하여 전해내려오고있다.
강인한 생명력은 히로시마원폭에서 가장 먼저 살아난풀로 기록되어 있으며 아무리 제초제를 뿌려도 다시 살아나는 생명초다.
쑥이 가지고 있는 특성중 우리에게 이로운 역할중의 대표적인 하나가
몸의 냉(冷)기 를 몰아내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통증을 줄여주는 대표적인 식물(植物) 이다.

    일반적으로 쑥떡, 쑥국, 쑥뜸 등의 재료로 쓰이던 쑥이 최근 건강 건리 요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쑥의 어떤점 때문일까?, 그렇다면 어떻게 먹고, 활용하면 좋을까!

쑥을 이용한 제품에는 음용 하는 것에서부터( 쑥환 ,쑥 엑기스 쑥분말 ,쑥마늘환, 쑥 캔디, 쑥냉면. 쑥만두 ) 등과 또한 ,쑥비누 , 쑥크린싱 ,쑥뜸 ,쑥침대, 쑥훈증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생산, 판매 되고 있다.


  활용방법
    쑥 관련 음용 제품으로 개발된 것은 식후1일 2회 드시면 되는데 가급적 6주정도 이상 꾸준하게 드실것을 권장해 드린다.
     
    쑥뜸, 쑥비누 쑥크린싱 을 이용 할때도 6주 정도는 사용해보신후에 평가를 해보시면 쑥이 좋다는 것을 직접 느낌으로 체험 됨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보통쑥과 강화 섬약쑥 차이점.
    쑥은 속을 덟게하고 냉을 쫓으며 습을 없애주는 기능이 알려져 특히 몸이 냉(冷) 하신 분들은 꼭 한번 쯤 쑥을 접해 볼 것을 귄장 해드림.
봄철에 나는 연한 쑥잎을 따서 뜨거운 물에 데쳐서 떨은 맛을 뺀후 음식에 이용하고 말려서 보관해 두면 일년 내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쑥의 연한 잎을 말려서 찐 다음 즙을 만들어먹으면 속이 편해짐을 체험 해 볼수 있다.
     
    일반적으로 쑥종류는 약 38 여종류로 쑥을 분리하고 있으나 학자들 마다 주장하는 봐가 조금씩 차이가 있어 딱 몇 종류 이렇게 표현 하기는 어려운 사항이기에 약38 여종으로 분류 하는데 이러한 쑥의 잎은 식용으로 ,또는 약용으로 ,또는 뜸을 뜨는데 쓰이는데 쑥은 국화과 에 속하는 여러해 살이 풀로 애옆 방대, 의초, 예고, 황초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주로 한국, 중국, 몽고, 만주, 일본등지에서 분포되어 들판이나 산야에 자생한다.
     
    이러한 쑥 중에서 강화섬약쑥은 독특한 향과 외형을 갖춘 쑥을 강화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우수(약)쑥품종으로 집중 관리 해오고 있는 성분 면에서도 보통 쑥보다 월등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쑥으로써 강화 섬약쑥의 신비스러운 외형과, 향기, 섬약쑥 만의 특유의 맛 등을 중점연구 관리 하고 있으며 이미 발표된 좋은 성분 외에도 아직 신비의 베일 속에 가려져있는 특성들이 조만간 그 연구결과가 발표될 것이기에 기대 또한 크다.


  강화 섬약쑥이 일반쑥과 확연히 비교되는것은 우선 외형부터가 다르다.
     
   
일반쑥상부모습
강화섬약쑥상부모습
     
    또한 쑥의 성분과 특성에서도 많은 차이가 남을 오래전에 밝혀내어 품질좋은 (약쑥)을 강화섬약쑥 으로 지정하여 잘 보존 관리 하기위한 강화군의 조례제정 등을 통해 강화군의 특산품으로 지정 된 쑥이다.
봄철에 새싹을 뜯어서 쑥국이나 쑥떡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데 주로 음력 단오 (6월6일)전후에 체취해 말려서 약재로 관리된다.

  식품으로써 건강에 이로운 점
    쑥은 짙은 엽록소, 치네올, 세스텔펜등의 정유성분과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으며 비타민A와 C의 보고로 환절기 식품으로 좋다.

쑥은 식물성 섬유와 칼슘, 철분등 양질의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휼륭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의 몸으로 변화되기 쉬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한다. 쑥은 입맛을 돋구고 ,특히 쑥농축엑은 흡수율이 빨라 입맛 돋음과 함께 속이 편해짐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음.

쑥은 음력 5월 단오 전후로 채취한 것이 좋은성분을 많이함유한다고 하는데 “차”용 으로 쓰는 쑥도 이 무렵 의 쑥을 채취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쑥은 바닷가의 섬에서 채취한 것이 여러 성분 면에서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한 것으로 밝혀졌다.

쑥을 계속해서 먹으면 좋은 몸 상태을 이룰 수 있으며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고객지원센터